자율망간 환경에서 트래픽 엔지니어링을 위한웹기반기업관리 기반의 차등화 경로보호를 이용한장애관리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자율망간 환경에서 트래픽 엔지니어링을 위한 웹기반기업관리 기반의 차등화 경로보호를 이용한 장애관리 시스템 및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시스템은, 네트워크 요소로부터 트랩 통지를 수신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요소로부터 정보를 수집하는 단순네트워크관리프로토콜(SNMP) 제공자; 상기 단순네트워크관리프로토콜(SNMP) 제공자로부터 수신된 장애정보를 분류하여 해당 핸들러를 통해 처리하는 폴트 매니저; 상기 폴트 매니저로부터 장애 인디케이션을 수신하면 이를 알림과 아울러 장애복구를 지시하는 공통정보모델 객체관리자(CIMOM); 및 상기 폴트 매니저의 장애정보와 상기 공통정보모델 객체관리자의 지시에 따라 장애를 해소하기 위한 장애 복구 메소드를 제공하는 인터에이에스 서비스품질(QoS) 제공자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본 발명은 SNMP 에이전트가 탑재된 네트워크 요소로부터 트랩이 수신되면 인디케이션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장애를 분류하여 장애에 따라 차등화된 절차를 수행하여 신속히 장애를 발견한 후 서비스 클래스에 따라 차등화된 경로를 통해 신속하게 장애를 복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