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피엔피 자원 발견을 포함한 더블유비이엠 기반의 확장성 있는 그리드 자원 관리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UPnP 자원 발견을 포함한 WBEM 기반의 확장성 있는 그리드 자원 관리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UPnP와 WBEM(Web-based Enterprise Management)를 기반으로 분배된 자원 관리를 위한 구조로 UPnP 자원 발견을 포함한 WBEM 기반의 확장성 있는 그리드 자원 관리를 수행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그리드 포럼의 결과인 그리드 구조를 위한 계층적 자원 관리 모형으로, 제시된 구조의 중요한 요소는 수동과 능동 요소로 분할된다. 그리고, 이 요소의 기능 또한 같다. 제시된 구조에서 주요 차이점은 WBEM이 관리 프레임워크처럼 사용되었고, 자원 발견은 WBEM/UPnP에 근거하고, SLA공급자는 교섭 단계 동안 개발되었다. 또한, CIM은 추가적으로 관리된 오브젝트로 확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