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소 또는 태반 추출물을 함유하는 지방세포 분화촉진제

Abstract

본 발명은 정소 또는 태반 추출물을 함유하는 지방세포 분화촉진제에 관한 것으로, 상기 추출물은 지방전구세포주인 3T3-L1 뿐만 아니라 생쥐에서 분리한 지방전구세포를 지방세포로 분화시킬 수 있으며, 또한 근육줄기세포주인 C2C12 세포와 생쥐 및 소 근육줄기세포를 지방세포와 같은 세포로 전환 시킬 수 있다. 따라서 상기 정소 및 태반 추출물을 이용하여 체내 지방전구세포의 분화 과정을 연구할 수 있는 소재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비만 및 당뇨병 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연구수단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 방지제 개발 및 가축의 육질 개선 효과를 증진키는 연구의 소재로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