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워터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제주워터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기 제주워터는 염증 및 알레르기 반응에 관련이 있는 사이클로옥시게나제-2 (cyclooxygenase-2; COX-2) 의존적인 프로스타글란딘 D2 (Prostaglandin D2, PGD2) 생성을 억제하고, 5-리폭시게나제 (5-lipoxygenase; 5-LOX) 의존적인 류코트리엔 C4 (LTC4) 생성을 억제하며, 동시에 비만세포로부터 탈과립 반응을 억제함으로써, 염증 또는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