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소 또는 태반 추출물을 함유하는 미세조류용 배지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정소 또는 태반 추출물을 함유하는 미세조류용 배지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기 정소 추출물은 미세조류의 세포분열 효율을 향상시키는 반면, 상기 태반 추출물은 미세조류에서 지방산 함량을 높이는 효과를 나타내므로, 정소 추출물과 태반 추출물을 바이오에너지 예를들어 바이오디젤 생산을 위한 미세조류의 대량배양을 위한 배지로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