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크기의 질화알루미늄 분말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나노크기의 질화알루미늄 분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알루미나 튜브 내에서 탄소 분말 및 알루미나 분말을 담은 각각의 제공조에 암모니아 기체를 순차적으로 흐르게 함으로써 종래와 같이 알루미나 분말에 탄소 분말을 혼합하지 않고서도 낮은 반응온도에서 나노크기의 질화알루미늄 분말을 제조할 수 있다. 상기 제조된 질화알루미늄 분말은 차세대 반도체 소자에 적용할 패키징용 절연 소재로 사용 시 소결온도가 매우 낮고, 특히, 이 분말을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PDP)에 적용시키면 방전 전압이 낮아져 PDP의 취약점인 사용전력 소모량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