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화알루미늄 분말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질화알루미늄 분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알루미나 튜브 내에서 탄소 분말 및 알루미나 분말을 담은 각각의 제공조에 질소-수소 혼합기체를 순차적으로 흐르게 함으로써 순수한 질화알루미늄 분말을 제조할 수 있다. 본 제조 방법을 이용하면, 현재 상업적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열탄소환원질화법과는 달리 알루미나 분말에 탄소를 섞지 않아 탄소 혼합에 따른 금속 불순물의 유입 가능성이 없어지고, 또한 반응 후 과잉의 탄소를 제거시켜야 하는 공정을 필요로 하지 않아 산소의 유입 가능성도 없으므로 기존의 열탄소환원질화법에서보다 순도가 더 높은 질화알루미늄 분말을 저비용으로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