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필름 억제제 및 억제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병원성 미생물에 의해 형성된 바이오필름 억제제 및 억제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아미노플라본 (aminoflavone), 하이드록시플라본 (hydroxyflavone), 크리신 (chrysin), 커큐민 (curcumin), 다이드제인 (daidzein), 플라본 (flavones), 제니스테인 (genistein) 및 플로레틴 (phloretin)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하나 이상의 물질을 포함하는 바이오필름 억제제 및 억제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 바이오필름 억제제는 병원성 미생물의 표면 부착을 억제하여 바이오필름 형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대장염과 같은 염증성 장질환의 치료에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