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 가공용 타발유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중나프타 (heavy naphtha), 부틸 스테어산 (butyl stearate) 및 유압작동유를 포함하는 타발유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상기 조성물 100 중량부에 대하여 중나프타와 부틸 스테어산으로 이루어진 혼합물 88 내지 98 중량부와 유압작동유 2 내지 12 중량부를 포함하는 프레스 가공용 타발유 조성물은 가공성이 저하되는 제품에 유리하며 우수한 윤활성으로 프레스 가공시 생기는 전기강판의 무기물질 코팅재로 인한 금형 파손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리한 윤활성의 특성을 이용하여 금형의 전단부분에 발생하는 금속 가루를 다이하부와 스트랩에 묻혀 배출되게 하여 금형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