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형 리튬형 전지롤 구조체

Abstract

본 발명은, 일단에 제1탭이 형성된 복수개의 양극 전극판과, 일단에 제2탭이 형성된 복수개의 음극 전극판이 순차적으로 적층되며, 상기 양극 전극판과 상기 음극 전극판 사이에는 복수개의 분리막이 위치되며, 복수개의 상기 제1탭과 상기 제2탭을 포밍하여 제작된 제1각형 리튬형 전지롤 구조체; 상기 제1각형 리튬형 전지롤 구조체의 일단 양측에 형성된 제1탭 압착부 및 제2탭 압착부에 끼워지는 제1단자 케이스; 일단에 제3탭이 형성된 복수개의 양극 전극판과, 일단에 제4탭이 형성된 복수개의 음극 전극판이 순차적으로 적층되며, 상기 양극 전극판과 상기 음극 전극판 사이에는 복수개의 분리막이 위치되며, 복수개의 상기 제3탭과 상기 제4탭을 포밍하여 제작되며, 상기 제1각형 리튬형 전지롤 구조체의 상부에 위치하는 제2각형 리튬형 전지롤 구조체; 상기 제2각형 리튬형 전지롤 구조체의 일단 양측에 형성된 제3탭 압착부 및 제4탭 압착부에 끼워지는 제2단자 케이스; 및 이격된 상기 제1단자 케이스와 상기 제2단자 케이스를 연결하는 터미널을 포함하며, 상기 제1단자 케이스와 상기 제2단자 케이스는 상기 제1탭 압착부 내지 제4탭 압착부가 삽입되는 삽입부와, 상기 삽입부의 중앙부에서 일측으로 돌출되는 돌출부로 이루어지고, 상기 돌출부에는 체결수단이 삽입되는 단자체결홀이 형성되는 각형 리튬형 전지롤 구조체를 제공한다.따라서, 복수개의 양극 전극판과 음극 전극판 및 분리막으로 형성된 제1각형 리튬형 전지롤 구조체와 제2각형 리튬형 전지롤 구조체를 병렬로 연결하여 대용량의 전기를 생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