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라이트 유닛

Abstract

시야각을 줄여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는 표시 소자, 이를 위한 백라이트 유닛 및 도광판이 제공된다. 백라이트 유닛은 광원에서 출사한 광을 평행광으로 변경하고 평행광을 상하로 꺾어 도광판에 제공한다. 평행광은 도광판 하면에 설치된 복수의 빗면으로 구성되는 반사면에 의해서 반사되어 도광판의 상부에 위치한 액정패널로 입사한다. 좁은 시야각은 광에너지의 효율을 높게 하여 에너지를 절감할 뿐 아니라 액정패널에 표시되는 정보를 타인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에도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