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측위 방법 및 그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무선 측위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무선 측위 장치는 송신측으로부터 채널을 통해 전달받는 신호의 전파 지연 탭을 측정하는 측정부, 전파 지연 탭을 토대로 복수개의 형태를 가지는 지연 확산 정보를 추출하는 추출부, 그리고 지연 확산 정보를 토대로 송수신 사이의 거리를 획득하고, 획득한 송수신 사이의 거리를 토대로 수신측의 위치를 계산하는 획득 및 계산부를 포함한다. 이로써, 본 발명은 지연 확산을 이용하여 무선 측위를 수행함으로써, 무선 측위의 정밀도를 향상시켜 보다 정확한 무선 측위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