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아미노피리딘―3―올 유도체 또는 이의 약제학적 허용가능한 염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

Abstract

본 발명은 6-아미노피리딘-3-올 유도체 또는 이의 약제학적 허용가능한 염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화학식 1로 표시되는 6-아미노피리딘-3-올 유도체 또는 이의 약제학적 허용가능한 염은 융모요막 모델에서의 신생혈관형성 억제 효과가 탁월하여,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제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