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잎 추출물을 함유하는 기능성 포도잎 차 및 음료

Abstract

본 발명은 포도잎 추출물을 함유하는 기능성 포도잎 차 및 음료에 관한 것으로서, 포도나무 가지 끝에서 정상 생육한 어린 포도잎을 채취하는 단계; 상기 채취한 포도잎을 수세하고 물기를 제거하는 단계; 상기 물기가 제거된 포도잎을 100℃에서 10-15초간 데치는 단계; 상기 데친 포도잎을 건조시키는 단계; 및 상기 건조된 포도잎을 120 내지 125℃에서 1 내지 3시간 동안 열수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포도잎 추출물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상기의 제조방법에 의해 제공된 포도잎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포도잎 차 및 포도잎 음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