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반응용기 3―성분 축합반응을 이용하는 3,4―디하이드로퀴녹살린―2―아민 유도체의 친환경적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단일-반응용기 3-성분 축합반응을 이용하는 3,4-디하이드로퀴녹살린-2-아민 유도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브뢴스테드 산 촉매 하의 수용액 조건에서 친환경적으로 용이하게 대규모로 높은 반응 수율로 3,4-디하이드로퀴녹살린-2-아민 유도체를 합성하는데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 특히, 구조적으로 특이한 스라이로사이클 화합물의 분류에 해당하는 3,4-디하이드로퀴녹살린-2-아민 유도체를 효과적으로 합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