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 에너지용 고효율 고승압비를 갖는 DC/DC 컨버터

Abstract

본 발명은 직류- 직류 컨버터에 관한 것으로, 회로 구성을 간단하게 하며 스위칭 소자의 스위칭 동작이 영(zero) 전류 제어방식에 의해 이루어지도록 하여 입력전압을 승압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단일의 직류-직류 컨버터를 적어도 둘 이상 서로 결합하여 원하는 승압 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기존의 직류-직류 컨버터보다 간단한 구조와 간단한 스위칭 제어에 의해 손실은 최소화하면서 목적한 승압 비로 직류 전압을 승압할 수 있고, 이에 본 발명은 직류전원의 승압이 필요한 대부분의 전기, 전자 분야 뿐만 아니라 직류 송전이 필요한 해상 풍력, 태양광 발전 장치, 고 전압이 요구되는 X-ray 및 레이더 장치 등에 적용할 수 있어 그 상업상 가치가 증대되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