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 구이판

Abstract

본 발명은 상부에는 굽고자 하는 육류나 생선이 놓여지며, 육류나 생선에서 유출되는 기름 및 육즙을 하부로 배출시키는 복수개의 배출공이 형성되는 상부판; 상기 상부판의 하부에 위치하며, 상기 배출공과 대응되는 위치에 상기 배출공으로 유출되는 기름 및 육즙이 떨어지는 받침골이 형성되고, 상기 받침골의 일측에는 하부의 열원이 통과하는 관통공이 형성되며, 상기 받침골과 연통되며 물이 저장되는 물저장부를 포함하는 하부판; 및 상기 상부판의 상부에 위치되어 상기 상부판의 열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차단시키는 뚜껑부를 포함하며, 상기 하부판의 각 모서리에는 상기 뚜껑부를 하부에서 지지하는 걸림부가 형성된 받침부재가 구비되는 복합 구이판을 제공한다.따라서, 육류 및 생선 등을 구울 때 발생되는 기름이나 육즙이 숯불이나 가스불과 같은 열원과 직접 접하면서 발생되는 연기를 발생시키지 않고, 숫불이나 가스불과 같은 외부 열원과, 뚜껑부에 의해 외부로 유출되는 열을 차단시켜 내부의 열기를 이용하여 굽는 대상을 구우므로 열효율이 향상되며, 상부판의 배출공과 하부판의 관통공이 서로 어긋나게 위치되어, 하부판의 하부에서 공급되는 외부 열원의 화열이 와류를 발생시키면서 상승함으로 인하여, 화열이 굽는 대상에 직접 접하지 않으므로 굽는 대상이 타지 않고, 기름기 등이 열원으로 떨어지지 않으므로 숯불이나 가스불, 전열기 등 다양한 열원이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