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 안정성 고분자 분산형 액정 소자

본 발명은 두 면의 투명 인듐 주석 산화물(ITO) 코팅 유리판 사이에 디에틸렌글리콜 디비닐 에테르(DEGDVE)를 가교제로 포함하는 프리폴리머와 액정의 혼합물을 삽입하여 제조된 고분자 분산형 액정(PDLC) 소자에 관한 것으로, 가교제로 DEGDVE를 사용함으로써 PDLC의 중합도가 증진되어 넓은 온도 범위에 걸쳐 온도 안정성을 가지며, 그에 따라 안정한 전기-광학 특성을 나타내어 차세대 디스플레이 포맷에 사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