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음극재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음극재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새로운 기공 형성제로서 지르코늄 화합물 또는 니켈 화합물을 사용함으로써 원하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의 음극의 특성, 예를들어 기공율, 수축율 등을 얻을 수 있으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음극재의 취약점인 강도, 전기전도도 및 가스투과율 또한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