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의 육질진단용 바이오마커 및 육질개선 가축 비육용 사료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성별 특이적 혈청에서 특이적 발현 양상을 나타내는 지방산을 포함하는, 가축의 육질진단용 바이오마커 및 육질개선 가축 비육용 사료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기 지방산은 근육줄기세포에서 지방세포로의 분화유도를 촉진하여 마블링 생산에 기여함으로써 육질을 개선하므로 고품질 축산물을 생산하는 데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러한 지방산 발현 프로파일을 분석하여 가축의 육질을 진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