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 SH-도파 자왜변환기

Abstract

본 발명은, 시험체의 표면에 상에 배치되고 전자기음향변환이 발생되는 변환밴드와 상기 변환밴드 상에 배치되는 RF코일(들)을 포함하고, 상기 변환밴드는 SH-도파의 송신 또는 수신을 위한 전자기음향변환이 발생되는 자왜스트립과 상기 자왜스트립의 길이방향으로 바이어스자기장을 형성시키도록 상기 자왜스트립의 둘레를 따라 나선형으로 감긴 솔레노이드(solenoid)를 구비한 판형(planar)솔레노이드를 구비하고, 상기 RF코일(들)은 상기 자왜스트립의 폭방향으로 동자기장을 형성시키거나 상기 자왜스트립에서의 자속변화를 감지한다는 특징을 갖는 접촉 SH-도파 자왜변환기를 제공한다. 개시된 자왜변환기에 따르면, 판형솔레노이드를 구비한 변환밴드를 사용함으로써 별도의 수단 없이도 자왜스트립에 균일하고 견고하며 컨트롤 가능한 바이어스자기장을 형성할 수 있어 동자기장의 변화에 가역적인 응답을 갖는 접촉 SH-도파 자왜변환기의 구성이 가능하다. 이는 우수한 신뢰성을 갖고 동자기장의 변화에 대해 선형적인 응답을 주는 최적화된 접촉 SH-도파 자왜변환기의 사용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