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모듈 제어 방법 및 그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복수의 픽셀들로 이루어진 영상 이미지에 대해 오츠 알고리즘(Otsu's Algorithm)을 적용하여 상기 이미지의 이진화를 위한 제1기준값을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이미지를 구성하는 픽셀들의 전체 평균 밝기값과 표준 편차값 및 상기 제1기준값을 이용하여 제2기준값을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제2기준값을 기준으로 상기 픽셀들을 이진화하는 단계, 및 상기 이진화된 이미지를 복수 개의 서브영역들로 구분하고, 상기 서브영역 내에 속하는 픽셀들의 개수와 이진값을 이용하여 상기 서브영역에 대한 디밍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발광모듈 제어 방법 및 그 장치를 제공한다.본 발명에 따른 발광모듈 제어 방법 및 그 장치에 따르면, 오츠 알고리즘에 의한 제1기준값에 원 영상의 평균 밝기값과 표준 편차를 이용한 통계치를 적용함에 따라 전경과 배경을 효과적으로 구분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은 이진화 영상의 각 픽셀들에 대한 흑과 백의 경계에 그라데이션 효과를 줄 수 있으며, 명암비와 휘도값을 향상시켜서 고품질의 영상 구현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