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전점 전기영동 및 바이오칩을 이용한 노화 및 노화 관련 질환의 진단방법 및 진단키트

Abstract

본 발명은 천연상태 폴리아크릴아미드 겔 전기영동(native polyacrylamide gel electrophoresis), SDS-PAGE(SDS-폴리아크릴아미드 겔 전기영동) 또는 등전점 전기영동에서 선택된 전기영동 분석과, 미세채널 랩온어칩 분석을 이용한 노화 및 노화 관련 질환의 진단방법 및 진단키트에 관한 것으로, 상기 전기영동과 랩온어칩 분석을 통해 노화 및 노화 관련 질환의 조기 진단 지표로서 알려져 있는 변형된 HDL 검출을 간편하게 분석하면서도 시각화 할 수 있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 치매 등과 같은 뇌혈관계 질환, 또는 당뇨, 비만 등과 같은 대사성 질환의 발생 위험을 예측하거나 진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러한 질환들의 조기 진단용 키트를 개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