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광 통신에서 데이터 전송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명세서는 가시광 통신(Visible Light Communication, VLC)에서의 데이터 전송 방법에 있어서, 이진 데이터를 구성하는 비트 값의 개수가 동일하도록 형성하는 수정된 1차 리드 뮬러(Reed-Muller, RM) 코드를 이용하여 순방향 오류 정정(Forward Error Correcting, FEC) 채널 코딩을 수행하는 단계 및 채널 코딩 수행 결과 생성된 코드워드(Codeword)에 디밍(Dimming) 목표 값에 따라 생성된 보상 심볼(Compensation Symbols, CS)을 결합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데이터 전송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