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용 조명장치 및 이를 포함하는 치과 유니트 체어

Abstract

본 발명의 제1측면에 의하면, 치과 진료 및 치과 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의 구강에 대하여 조명을 하는 장치에 있어서, 케이스; LED를 포함하고 상기 케이스 상에 전면으로 광선의 조사가 가능하게 배치되는 복수의 발광부; 상기 발광부의 전방에 배치되고 상기 발광부에서 발광된 광선을 집속하여 환자의 환부에 조사되도록 하는 복수의 조사부; 및 상기 발광부에서 발광된 상기 광선을 사용자가 원하는 조사 형태로 변환하여 상기 조사부로 유도하는 광 변환부; 를 포함하는 치과용 조명장치를 제공한다.본 발명은 치과 치료용 조명장치의 단위 조명 램프로서 LED를 사용하여 적외선 및 자외선 방출 방지 및 절전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치과 치료용 조명장치의 단위 조명 램프에서 발광된 광선을 치료 부위로 조사하되 치료 부위의 형상에 대응하는 조사 형태를 변환한 후 조사하여 치과 진료를 보다 용이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