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원수 생산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상수원수 생산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하천수 유입구 및 하천수 유출구를 통해 하천과 연결되도록 하천 주변에 마련된 저류지와; 상기 하천수 유입구에서 상기 하천수 유출구까지 상기 저류지 내에서 하천수의 유로를 길게 하기 위해 상기 저류지 내에 배치되는 하나 이상의 격벽과; 상기 저류지 바닥 아래의 지중에 매설되고, 상기 저류지로 유입된 하천수가 상기 저류지 바닥의 토양으로 스며들어 하강하면서 토양층에 의해 여과된 여과수가 유입되는 유공관으로 된 하나 이상의 여과수 집수관 및; 상기 여과수 집수관에 연결되어 집수된 여과수를 수집하는 여과수 집수정을 포함한 상수원수 생산시스템.다목적 저류지에서 양질의 상수원수를 다량으로 취수할 수 있는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은 깨끗한 여과수를 상수원수로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고, 따라서 후속 정수처리공정을 단순화시킬 수 있어 경제적이며, 홍수시에는 저류지에 하천의 첨두유량의 일부를 수용하여 하류의 홍수위험을 경감시킬 수 있고, 상류에서 오염사고가 발생하는 등의 비상시에는 오염원이 저류지에 도달하기 전에 오염되지 않은 하천수를 많이 저장하여 오염되지 않은 상수원수를 계속 공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