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록시 챨콘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하이드록시 챨콘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및 염증을 예방 또는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는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화합물은 융모요막 모델에서 신생혈관형성 억제활성을 가지고 기존 염증을 억제하는 활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5-ASA나 찰콘화합물과 비교하였을 때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더 높았으며, 염증질환의 일종인 염증성 장질환의 치료효과를 규명하였다는 점에 특징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따른 하이드록시 챨콘 화합물은 각종 염증 질환의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약학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염증질환의 증상을 개선 및 예방할 수 있는 식품학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