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베어링의 동특성 측정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공기 베어링의 동특성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일 예로, 주축과, 상기 주축에 공기압을 인가하여 주축의 하중을 지지하는 공기 베어링 사이의 동특성을 측정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주축에 정현파 신호 형태의 가진 신호를 인가하는 정현파 신호 생성기; 상기 주축에 대해 측정된 변위 및 하중을 푸리에 변환하는 푸리에 변환 처리기; 및 상기 인가된 가진 신호와 이에 따른 변위 신호의 수식에 상기 측정된 변위 및 하중의 값을 대입하여 상기 수식의 계수를 산출하고, 상기 정현파 신호 생성기가 복수개의 진폭 및 주파수에 대해 측정한 결과를 운동 방정식에 대입하여 동특성 계수를 산출하는 동특성 생성기를 포함하는 공기 베어링의 동특성 측정 장치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