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소의 근육 부위 특이적 바이오 마커, 소의 근육 부위 특이적 바이오 마커 검출용 프라이머 세트 및 이의 이용 방법에 관한 것으로, 소의 근육 부위 중 사태 부위에서 특이적으로 발현되는 유전자 및 상기 유전자의 발현을 검출하기 위한 프라이머 세트는 소의 부위별 구분과 관련되는 소의 부위별 유전자 감식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