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복화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 알레르기또는 천식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금불초(Inula japonica Thunberg)의 꽃인 선복화(Inula flos)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본 발명의 선복화 추출물이 COX-2 의존적인 PGD2 생성을 억제하며, 알레르기 및 천식 질환 동물모델에서 알레르기 반응의 주된 항체인 IgE의 생성에 필수적인 IL-4와 알레르기 천식반응에 관여하는 IL-5 및 LTC4 생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함을 확인함으로서, 상기 조성물은 염증, 알레르기 또는 천식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조성물 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선복화(Inula flos), 항염증, 항천식, 항알레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