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필터 없는 액정표시장치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적색, 녹색, 청색의 광에 각각 대응하는 다수의 액정하위픽셀을 포함하고 컬러필터가 없는 액정패널; 이러한 액정패널의 하부에 배치되며, 적색, 녹색, 청색의 광을 조사하는 다수의 3색광원을 포함하는 백라이트유닛; 및 다수의 액정하위픽셀과 동일한 간격으로 설치되어, 3색광원으로부터 조사된 적색, 녹색, 청색의 광을 내부전반사를 통해 유도하면서 다수의 액정하위픽셀로 수직 분기하며 서로 나란하게 설치되는 다수의 광도파로를 포함하는 광도파로어레이를 구비하는 컬러필터 없는 액정표시장치가 제공된다. 위와 같은 본 발명의 컬러필터 없는 액정표시장치에 의하면, 광도파로어레이를 사용하여 컬러필터를 제거함으로써 전력소모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컬러필터 및 백라이트유닛의 제조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3색 광원으로 각 색에 대응하는 LED를 사용하여 넓어진 색영역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향상된 화질을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