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의 축중합반응이 가능한 반응기와 라디칼반응이 가능한 반응기 1개를 동시에 갖는 단량체를 첨가한 고배율 발포용 고점도 개질 식물유래 생분해성 수지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고배율 발포용에 맞는 고 용융점도를 갖는 개질 식물유래 생분해성 수지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식물유래 생분해성 수지인 상업화된 폴리락틱에시드의 수지에 상기한 폴리락틱에시드 중량에 대하여 이중결합 및 에폭시의 관능기를 갖는 단량체를 0.01-10중량%, 개시제 0.01-0.4중량% 첨가시켜 겔화도 5% 미만을 갖는 높은 용융점도를 갖는 수지를 제공하여, 연속발포시트로의 가공이 매우 용이하고, 식물유래 생분해성뿐만 아니라 생산성이 우수한 수지를 제공하며, 폐기 후 미생물 등에 의해 물과 이산화탄소로 완전분해되고, 생산된 이산화탄소는 식물의 광합성작용에 의해 다시 재사용가능한 원료로 생산되는 이산화탄소의 축적이 없는 이산화탄소 순환 사이클에 적합한 고배율 발포용 고점도 개질 식물유래 생분해성 수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