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시엘 필터를 사용한 피더블유엠 컨버터의 제어방법 및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LCL필터를 사용한 PWM 컨버터 제어 방법을 실현하기 위한 시스템은, 입력전원(e) 후단에 연결된 LCL필터(10), 상기한 LCL필터(10)의 후단에 연결되어 입력 교류 전원을 직류 전원으로 변환하는 PWM컨버터(20), 상기한 PWM 컨버터(20)의 후단에 접속되어 부하(LOAD)를 구동하는 커패시터(Cdc), 상기한 커패시터(Cdc)의 기준전압(Vdc)과 입력되는 전압지령(Vdc*) 및 컨버터 입력 전류(ig)와 입력되는 전류 지령(ig*)을 이용하여 PWM 컨버터(20)로 궤환선형제어를 실시하는 제어기(30)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본 발명은 궤환선형화 제어를 실시하므로 시스템의 비선형적 동특성과 동일한 동특성을 역으로 보상함으로서 비선형시스템을 선형적으로 제어하여, 통상의 댐핑저항을 이용한 제어방법보다 뛰어난 응답성과 과도상태 특성을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