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다결정 산질화알루미늄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투명한 다결정 산질화알루미늄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종래의 제조방법으로 제조된 산질화알루미늄은 내부에 기공이 많이 존재하여 투명도가 떨어졌으나, 본 발명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한 것이다. 본 발명의 산질화알루미늄 제조 방법에서 원료 분말에 첨가하는 소결첨가제는 0.5wt% 미만의 MgO를 포함한다. 또한, 원료 분말을 상대밀도가 95% 이상이 되도록 1550℃ 내지 1750℃로 예비소결시킨 후, 예비소결보다 더 높은 상대밀도를 달성하도록 1900℃ 이상에서 재소결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내부의 기공이 거의 모두 제거되어 실질적인 투명도가 95% 이상인 입방정상의 다결정 산질화알루미늄 세라믹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