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기기 내장형 리니어 발전기

Abstract

본 발명은 휴대기기 내장형 리니어 발전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영구자석과 코어로 구성된 운동자와 솔레노이드를 이용하여 유도 기전력을 발생시켜 배터리를 충전하되, 복수 개의 운동자로 구성하여 다수의 공진주파수를 가지는 다자유도 시스템을 생성시키고, 이에 따라, 사용자의 각자에 따른 다른 입력 가진주파수에서 공진현상을 유도하여 유도 기전력의 발생량을 극대화시켜 배터리를 충전시킬 수 있는 휴대기기 내장형 리니어 발전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휴대기기 내장형 리니어 발전기는 원통 형상의 축 부재; 영구자석이 구비되어 있고, 중공에 의해 상기 축 부재에 축 결합되는 원통 형상의 운동자; 상기 운동자의 양측에 상기 축 부재를 따라 설치되어 운동자의 진동운동이 탄성 지지되도록 하는 탄성부재; 및 상기 운동자의 진동운동 구간에 설치되어 운동자의 자속에 의한 기전력이 발생되도록 하는 솔레노이드; 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운동자와 탄성부재의 강성에 의한 고유진동수와 외부의 흔들림에 의한 가진 진동수가 일치되도록 설계되기 때문에 발전량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또한, 운동자를 복수 개로 구성하여 흔들었을 때의 여러 입력 주파수 또는 일반적인 보행시의 입력 주파수에서 공진현상을 일으킬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발전량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