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 용량 측정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정전 터치 스위치

Abstract

본 발명은 소정의 듀레이션을 갖는 신호의 펄스폭을 측정하는 방법 및 이를 응용하는 전자 기기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서는 링오실레이터를 이용하여 시스템 클럭을 일정한 시간만큼 지연시킨 복수 개 세부 클럭을 생성하고, 복수 개 세부 클럭의 상승 에지를 이용하여 펄스폭을 정밀하게 측정하는 방법 및 이를 응용하는 정전 용량 센서가 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