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텍스쳐링을 위한 연삭 장치 및 방법

Abstract

연삭숫돌의 홈 생성 가공은 물론 가공 대상물의 서피스 텍스쳐링 가공까지 연속적으로 단일의 장치 내에서 연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서피스 텍스쳐링을 위한 연삭 장치 및 방법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르면, 연삭숫돌을 3축 이송시키며, 가공 대상물의 가공면에 연삭숫돌을 접촉시켜 회전하여 연삭 가공을 수행하는 연삭부와, 회전하는 연삭숫돌의 외경에 설정된 크기 및 형상으로 홈을 가공하는 홈 가공부와, 연삭부의 하부 일측에 배치되어 홈 가공부의 위치를 고정하는 제1바이스부 및, 연삭부의 하부 타측에 배치되어 가공 대상물의 위치를 고정하는 제2바이스부를 포함하는 서피스 텍스쳐링을 위한 연삭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