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 안테나 시스템의 부반송파간 간섭 제거 방법

Abstract

분산 안테나 시스템의 부반송파간 간섭 제거 방법이 개시된다. 송신국에서 수행되는 간섭 제거 방법은 복수의 입력 심볼들 각각에 부반송파를 매핑하여 알라무티 페어(almouti pair)를 구성하는 단계와, 알라무티 페어에 대해 2N-포인트 IFFT(Inverse Fast Fourier Transform)를 수행하는 단계 및 2N-포인트 IFFT 가 수행된 신호에 대해 주파수 상향 변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따라서, 부반송파간 간섭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