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합금의 표면 처리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양극 산화법(anodic oxidation method)을 통해 마그네슘 합금의 표면을 처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마그네슘 합금의 표면에 산화 피막층을 형성하는데 있어서 방해가 되거나 상기 산화 피막층의 성질을 변화시킬 수 있는 물질을 상기 마그네슘 합금의 표면으로부터 제거하는 표면 전처리 단계; 및 규산칼륨, 피로인산칼륨, 질산알루미늄 중 적어도 하나와, 4.0 내지 7.0몰(mol)의 수산화 이온 및 0.1 내지 1몰의 규소 이온을 포함하는 양극 산화 용액에 상기 표면 전처리 단계를 거친 상기 마그네슘 합금을 넣고, 70 내지 100볼트(volt)의 전압을 가하여 산화시키는 양극 산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