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팔면체형 니켈 산화물 양극 활물질 제조

Abstract

본 기재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팔면체형 니켈 산화물 양극 활물질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방법은(a) 폴리머-함유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b) 상기 폴리머-함유 용액 내에 니켈 전구체를 첨가하여 분산액을 제조하는 단계;(c) 상기 분산액을 마이크로웨이브로 전처리하여 무정형 니켈 산화물 입자를 형성하는 단계;(d) 상기 무정형 니켈 산화물 입자가 포함된 분산액을 건조하고, 소결시켜 결정화된 니켈 산화물을 얻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결정화된 니켈 산화물의 결정형은 팔면체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