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오라이드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세포 노화 억제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로리오라이드[(-)-loliolide]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세포 노화 억제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아드리아마이신에 의해 유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섬유아세포의 노화 또는 복제노화를 억제하는 세포 노화 억제용 조성물을 제공한다. 상세하게는 로리오라이드[(-)-loliolide]는 편축(Polygoni avicularis herba) 추출물로부터 분리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렇게 사람 섬유아세포의 세포노화 과정을 억제함으로써 노화관련 질환, 예를들어 피부노화, 류마티스성 관절염, 골관절염, 간염, 만성 피부손상 조직, 동맥경화, 전립샘 증식증 및 간암 등과 같은 질환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