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글라닌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세포 노화 억제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주글라닌(juglanin)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세포 노화 억제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아드리아마이신에 의해 유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섬유아세포의 노화 또는 복제노화를 억제하는 세포 노화 억제용 조성물을 제공한다. 상세하게는 주글라닌(juglanin)은 편축(Polygoni avicularis herba) 추출물로부터 분리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렇게 사람 섬유아세포의 세포노화 과정을 억제함으로써 노화관련 질환, 예를들어 피부노화, 류마티스성 관절염, 골관절염, 간염, 만성 피부손상 조직, 동맥경화, 전립샘 증식증 및 간암 등과 같은 질환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