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장자순

Abstract

본 발명의 제1 측면에 따르면, 조명등으로서, 내부에 공간을 제공하는 원형으로서 투명한 본체; 내부에 공간을 제공하고 상기 본체의 내부에 배치되며 외주면이 상기 본체의 내주면과 이격되는 원형의 투명한 회전체; 상기 본체와 상기 회전체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회전체가 상기 본체와 독립적으로 회전할 수 있도록 하는 회전 수단; 상기 회전체의 내주면 일측으로 배치되고 상기 회전체의 중심을 향하여 광을 조사하는 발광부; 상기 회전체의 내주면 일측에 상기 발광부에 근접하여 배치되고 상기 발광부에 대하여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공급부; 를 포함하는 조명등을 제공한다.본 발명은, 원형으로 제작된 본체를 필요로 하는 위치로 굴림으로서 배치가 용이하고, 내부에 충전지를 탑재하여 배선의 설치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발광부는 조명등이 배치되는 위치에 관계없이 항상 상부를 향하여 광을 조사할 수 있는 효과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