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유아마이드 Ⅱ 및 우추유아마이드 Ⅱ 의 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사토익 무수물과 트립타민(tryptamine)을 반응시키는 제1반응단계; 및 상기 제1반응단계의 반응산물과 트리포스젠(triphosgene) 및 염기를 혼합하여 반응시키는 제2반응단계; 상기 제2단계의 반응산물과 아민 보호기 및 염기를 혼합하여 반응시켜 인돌 고리의 아민을 보호하는 제3반응단계; 및 상기 제3단계의 반응산물과 요오드화메틸 및 염기를 혼합하여 반응시켜 퀴나졸린 고리의 질소원자를 메틸화시키는 제4반응단계;를 포함하는 고수유아마이드(Goshuyuamide) Ⅱ의 합성방법 및 이를 산화시키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우추유아마이드 (Wuchuyuamide) Ⅱ 의 합성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생물학적 활성이 우수한 천연 화합물인 고수유아마이드(Goshuyuamide) Ⅱ 및 우추유아마이드 (Wuchuyuamide) Ⅱ 를 간편하게 합성할 수 있어, 상기 화합물이 사용되는 분야에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