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환밴드 및 이를 이용한 자왜변환기

Abstract

본 발명은 원거리초음파검사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기존의 자왜스트립 도파변환기를 위한 자왜스트립 대신에 반복적으로 재사용될 수 있는 두 종류의 변환밴드들을 제공한다. 한 종류의 밴드는 테플론과 같이 우수한 비점착성(non-stickiness), 양호한 횡파전달특성, 그리고 전기절연성을 갖는 물질로 코팅된 자왜스트립이고, 다른 한 종류의 밴드는 테플론과 같은 물질로 코팅된 비강자성금속스트립과 이 비강자성금속스트립에 접착된 자왜스트립을 포함한다. 에폭시와 같은 접착재의 사용에 의해 시험체와 결합될 때, 상기 접촉층의 비점착성이 각 변환밴드의 손쉬운 탈착과 반복적인 재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원형 단면을 갖는 실린더형 구조물에의 적용을 위해, 상기 비강자성금속스트립의 양단에 설치되는 부가적인 볼트 조임 수단은 변환밴드와 시험체 사이의 건식결합(dry coupling)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