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GS 태양전지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Ga 분포를 제어하여 CIGS 광흡수층이 광변환효율이 우수한 V-형 분포를 가지는 CIGS 태양전지 제조방법의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본 발명의 일 관점에 따르면, 기판의 일면 상에 CIGS 전구체층이 형성된 CIGS 전구체를 열처리하여 셀렌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CIGS 전구체층은 상기 기판의 일면 상에 형성된, Cu, Ga 및 In을 포함하는 제 1 금속층; 상기 제 1 금속층 상부에 형성된 제 1 Se층; 및 상기 제 1 Se층 상부에 형성된, Cu, Ga 및 In을 포함하는 제 2 금속층;을 포함하는, CIGS 태양전지 제조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