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전지 제조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칼코겐화 반응성을 증가시켜 용이하여 광흡수층을 형성할 수 있는 태양 전지 제조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태양 전지 제조장치는, 챔버; 상기 챔버 내에 위치하고, 대상체가 탑재되며, 상기 대상체를 덮을 수 있도록 칼코겐 소스가 탑재되고, 상기 칼코겐 소스가 상기 대상체에 도달하도록 상기 칼코겐 소스가 통과하는 크기를 가지는 미세 기공을 가지는 층 형성부; 및 상기 대상체와 상기 칼코겐 소스 간의 거리를 조절하도록 상기 대상체와 상기 칼코겐 소스 중 어느 하나 또는 모두를 이송시키는 이송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