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사디엔 신타아제 유전자로 형질전환된 식물체 및 이를 이용한 택사디엔의 대량 생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택사디엔 신타아제 (taxadiene synthase) 유전자를 포함하는 재조합 벡터를 식물세포에 형질전환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식물에서 택사디엔 (taxadiene)을 생산하는 방법, 택사디엔 신타아제 유전자를 포함하는 재조합 벡터를 식물세포에 형질전환시켜 택사디엔을 생산하는 형질전환 식물체의 제조 방법,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택사디엔을 생산하는 형질전환 식물체 및 이의 종자 및 택사디엔 신타아제 유전자를 포함하는 식물에서 택사디엔을 생산하기 위한 조성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