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면 진동 활용 공진형 선형 발전기

Abstract

본 발명은 노면 진동을 활용한 공진형 선형 발전기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본 발명의 공진형 선형 발전기는 차량 현가장치의 댐퍼, 댐퍼에 설치되어, 차량의 운행시 상하로 진동하며, 복수의 링(Ring)형 영구자석이 일정 간격을 두고 배치된 슬라이더부, 슬라이더부의 상측 및 하측에 설치되는 공진 스프링, 슬라이더부 외주면을 에워싸는 원통형상으로 차량에 고정 설치되어, 차량의 운행시 상하로 진동하는 복수의 링형 영구자석과의 사이에 형성되는 자력에 의해 유도전류를 생성하는 코일 유닛, 및 차량의 운행시, 차량의 진동이 완화되도록 상기 댐퍼에 설치되는 서스펜션(Suspension) 스프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다양한 진동 주파수에 대응하여 전기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