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상 여과 시스템 및 하상 여과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상 여과 시스템 및 하상 여과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하상 하부에 설치되어 대수층을 통해 자연여과된 하천수를 끌어들이는 하나 이상의 집수관과, 상기 집수관에 연결되어 여과수를 저장하는 집수정 및; 상기 집수정에 이격되어 설치되어 지하수를 배수하는 하나 이상의 청소배수관을 포함한 하상여과 시스템 및 하상 여과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하상 여과 시스템 및 하상 여과 방법은 통상의 하상 여과 시스템에서 문제되는 지하수에 포함된 철과 망간의 유입을 근원적으로 차단하여 철과 망간의 후처리 공정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양질의 여과수를 생산할 수 있도록 하여 강변/하상여과공법의 보급에 기여한다.